분야별 도서

문학 비소설 인문 경제/경영 자기계발 교육 청소년 주니어 실용
2020년 운명을 읽는다

2020년 운명을 읽는다

풍수학자 김두규 교수가 사주로 분석한 2020년 운명 총정리

저자
김두규 지음
출간일
2019년 10월 25일
면수
524쪽
크기
152*225
ISBN
9788965749776
가격
19,800 원
구매처
교보문고 교보문고 알라딘 알라딘 YES24YES24

책소개

탈신공개천명 奪神工改天命,
하늘이 하는 바를 빼앗아 하늘이 인간에게 부여한 운명을 바꾼다

풍수학자 김두규 교수가 사주로 풀어낸 2020년 운명의 흐름


풍수학의 현대적 해석에 힘써온 김두규 교수가 신작 『2020년 운명을 읽는다』를 출간한다. 저자는 사주 이론의 형성과 그 배경을 연구한 『사주의 탄생』(2017) 이후 한 해 사주의 흐름이 국가와 개인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2020년의 예를 통해 이야기하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한 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현대 생활 속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해 미래를 내다보는 트렌드 서적들이 독자들의 각광을 받는 요즘, 해당일의 연월일시를 통해 운의 흐름을 분석하는 사주 이론은 예부터 내려온 동양의 빅데이터 분석법이다. 사주가 시간의 흐름이라면, 풍수는 공간의 변화를 일컫는 만큼, 저자는 2020년이라는 시간 속에서 대한민국과 개인의 운명을 전망하고 액운을 막아내는 풍수 비결을 제안한다.

원고지 2,027매에 총 2부 6장으로 구성된 이 책의 ‘1부 2020년 대한민국 운명 전망’ 중 <1장 흰쥐의 탄생, 힘센 지도자가 중흥을 이루어내는 2020년>에서는 황금 돼지해였던 2019년이 결코 화려하지만은 않았던 이유는 논밭을 강물이 덮친 형국이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2020년은 상서로운 흰쥐의 해로 권력과 재물이 흥하는 중흥의 해가 될 것이라 예측한다. <2장 경쟁자와의 싸움에서 이겨 명예가 드높아지는 2020년>에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북한, 미국, 중국, 일본을 이끄는 지도자들의 운명이 국제 정세를 좌우한다는 점을 감안해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해 각국 지도자들의 운명을 분석한다. <3장 운명의 개조로 당락을 바꿀 수 있는 2020년>에서는 2020년에 치러질 주요 행사 중 국회의원 선거일과 일본 도쿄 올림픽, 대학수학능력시험 등에 해당하는 사주를 풀이하고 각 개인이 성공을 위해 운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4장 ‘보이지 않는 힘’을 이용하는 2020년>에서는 인간관계, 연애와 결혼, 명예와 재물을 불러일으키는 풍수 비법을 공개하고, <5장 초간단 ‘비결’로 운명을 바꾼다>에서는 일상에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간단한 기술을 소개한다. ‘2부 2020년 개인 운명 전망’에서는 사주 풀이의 역사와 함께, 2020년에 15세가 되는 2006년생부터 76세에 해당하는 1945년생까지 각 나이별 사주 운세와 토정비결, 주공 비결, 신살 비결, 풍수 비결을 풀어냈고, 이와 더불어 태어난 달의 신수에 해당하는 월운을 정리했다.

2020년 흰쥐의 해에 다가올 운의 흐름을 분석하고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술적인 방법을 소개한 이 책은,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해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국가 지도자뿐 아니라 개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본문 중에서

경자년은 흰쥐의 해인데, 특히 힘센 흰쥐의 해라고 한다. 왜 그런가. 경자년이라는 한자 풀이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십간의 하나인 경(庚)은 오행상 금(金)이고 음양상으로는 양(陽)이다. 오행상 금은 흰색에 배속된다. 또 목·화·토·금·수 오행 가운데 가장 강한 것이 금, 즉 쇠(철)이다. 금에도 양의 금인 경(庚)과 음의 금인 신(辛)이 있다. 그런데 양의 금이 힘이 더 세다. 따라서 경자년을 힘센 흰쥐의 해라고 말한다.

십이지는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 순으로 이루어진다. 맨 처음 글자인 자(子)에 쥐가 배속된다. 쥐는 은밀하게 행동하되 신속하며 어둠 속에서도 사물을 잘 식별한다. 또 왕성한 번식력으로 다산(多産)의 상징이다. 쥐는 인간의 거주지뿐 아니라 들과 산, 나아가 사막에서조차 서식하여 그 생존 적응력이 매우 뛰어나다. 따라서 흰쥐는 쥐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지도자 쥐이자 지혜로워 사물의 본질을 꿰뚫는 데다가 생존 적응력까지 뛰어나다. 뭇 쥐의 우두머리인 것이다.

―「1장 총론_ 흰쥐의 탄생, 힘센 지도자가 중흥을 이루어내는 2020년」 중에서


대운의 흐름을 보면 불기운[火氣]이 강할 때 잘나갔고, 물과 흙의 기운일 때 인생이 힘들었다. 대통령에 당선된 2017년 5월 9일은 정유년(丁酉年) 을사월(乙巳月) 병신일(丙申日)로 전체적으로 불기운이 강한 날이었다. 물기운이 전혀 없는 날이다. 이때부터 강한 관운(官運) 10년이 시작된다.

2018년 무술년, 달궈진 흙 기운[土運]에 남북 정상회담으로 세계적 인물이 되었다가, 2019년 기해년 물기가 많은 흙 기운에 잠시 주춤한 상황이다. 더구나 물의 나라 일본이 수출 규제 조치를 취하며 문 대통령과 한국을 힘들게 하였다.

이러한 흐름으로 보아 추위를 제거해 주는 화(火) 대운과 건조한 흙[戊戌], 신강사주를 눌러주는 금(金) 대운이 길함을 알 수 있다. 따라서 2020년은 금운이라 관운을 강하게 하여 길할 것이다.

―「2장 국제 정세_ 경쟁자와의 싸움에서 이겨 명예가 드높아지는 2020년」 중에서


선거 당일 일진의 기운이 매우 강하여 그에 대적할 수 있는 강한 사람은 살고 약한 사람은 죽는다. 이때 강자는 물리적 힘이 센 자도 아니고 지식이 많은 자도 아니다. 운이 강한 자가 강자이다. 그런데 운은 바꿀 수 있다.

국회는 대한민국의 입법기관이다. 권력의 핵심이다. 권력의 최심층부는 청와대이다. 정치인의 최종 꿈은 대통령이 되는 것이다. 국회의원을 꿈꾸는 자라면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찾아갈 것이 아니고, 청와대 뒷산 북악산을 올라 그 정기를 받아야 한다. ‘산주인 수주재’라 하여 ‘산은 인물을 키우고 물은 재물을 늘린다’고 하였다. 여의도는 한강으로 둘러싸여 있다. 돈의 기운이다. 국회의원이 되기 전에 돈을 생각하면 감옥이 눈앞에 있다. 북악산은 왕기가 서린 땅이다. 

―「3장 연간 중대사_ 운명의 개조로 당락을 바꿀 수 있는 2020년」 중에서


도화살이 들면, 화려함을 좋아하고 미적 감각이 발달하여 자신을 꾸며 세상에 드러내고 싶어 한다. 화장을 하여 자신을 아름답게 꾸미고 성형수술을 하고 싶어 하기도 한다. 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배우자가 있는 자라도 다른 이성에게 유혹을 받는다. 그런데 그것이 싫지가 않다. 연예인으로 도화살이 들었다면 대중에게 인기를 많이 얻어 스타가 될 수 있다. 도화살은 가정과 회사에서 ‘꽃’이 되게 해준다. 서비스업 종사자·연예인·정치인에게 도화살이 없으면 대중으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한다. 국회의원 입후보자들도 챙겨야 할 살이다. ‘유튜브’ 활동 역시 도화살이 있는 자에게 더욱 유리하다. 유튜브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그 내용을 전달하는 ‘유튜버’에게 끌리는 무엇, 즉 도화살의 도움 없이는 인기를 끌 수가 없다.

―「4장 인간관계와 재물_ ‘보이지 않는 힘’을 이용하는 2020년」 중에서


재물운과 애정운을 원한다면 산이 아닌 물로 가라. 굳이 멀리 바닷가까지 갈 것 없이 내가 사는 주변의 천변과 강을 찾아라. 물론 바다나 온천으로 여행을 갈 수 있다면 더욱 좋다. 다만 인적이 끊긴 곳, 인가가 없는 물가는 재물운이 따르지 않는다. 인가나 상가 혹은 어항이 있는 물가가 재물운을 향상시킨다. 강의 경우 공격사면이 아닌 환포지역(서울의 경우 마포·여의도·용산·강남 등)을 자주 찾아가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머물러야 한다. 그곳이 재물운이 강하다. 바다의 경우 돌출부가 아닌 만(彎)을 찾아야지 바람이 센 돌출부를 찾으면 안 된다.

물이라고 모두 동일한 재물운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다. 호수나 연못은 재물운과 사업운에 좋고, 흐르는 강이나 바다는 연애운과 재물운에 좋다. 동해 바다는 재물운과 권력운 향상에 좋고, 서해 바다는 재물운과 애정운에 좋다.

―「5장 개운 비법_ 초간단 ‘비결’로 운명을 바꾼다」 중에서

추천사

목차

들어가며 | 탈신공개천명, 내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나뿐이다


1부 2020년 대한민국 운명 전망


1장 총론_ 흰쥐의 탄생, 힘센 지도자가 중흥을 이루어내는 2020년

화려하지만은 않았던 2019 황금 돼지해

2020 상서로운 흰쥐의 해, 권력과 재물이 흥한다

강한 카리스마와 명철한 두뇌, 경자년 인물의 특징


2장 국제 정세_ 경쟁자와의 싸움에서 이겨 명예가 드높아지는 2020년

정치·경제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는 지도자의 운명

문재인 대통령, 임기응변의 지혜로 명예로운 문서를 거머쥔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조약돌이 물을 만나 빛을 내기 시작하다

트럼프 대통령, 메마른 논밭도 윤택하게 만든다

시진핑 주석, 막힘없이 큰길을 걷는다

아베 총리, 주변 지도자들과 협의하지 않으면 미래는 없다


3장 연간 중대사_ 운명의 개조로 당락을 바꿀 수 있는 2020년

극단적인 카리스마의 힘 국회의원 선거일과 당선을 위한 개운법

먹구름 바다 위에 흔들리는 통나무 도쿄 올림픽

흑·적·백의 옷이 당락을 가른다 대입 수능고사일의 운세와 응시자 운

운에 맞는 분야를 골라라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공무원 시험 분야


4장 인간관계와 재물_ ‘보이지 않는 힘’을 이용하는 2020년

라이벌과의 한판 승부

연애와 결혼의 운 그리고 궁합

액운을 길운으로 바꾸려면?

돈의 주인이 되려면?

명예로운 부자로 만드는 무형의 자산

노년층에게 필요한 개운법


5장 개운 비법_ 초간단 ‘비결’로 운명을 바꾼다

끊어라|떠나라|바꿔라|활용하라|나의 운명을 향상시키는 답사와 여행


2부 2020년 개인 운명 전망


1장 운명 해독 방법론과 근거

2장 띠별 운세_ 열다섯부터 일흔여섯까지 2020년 운세(2006~1945년생)


부록_ 알아두면 사주가 더 쉬워지는 용어 해설

참고 자료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