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도서

문학 비소설 인문 경제/경영 자기계발 교육 청소년 주니어 실용
칭기즈칸 1

칭기즈칸 1

저자
이재운 지음
출간일
2005년 10월 07일
크기
152*225
ISBN
9788973376919
가격
8500 원

책소개

칭기즈칸을 왜곡하고 몽골 군단의 힘을 과소 평가한 서구화된 시각에서 숨었던 아시아의 힘을 객관적으로 재인식하고 칭기즈칸의 본모습을 알려주는 책. 1천년 전, 유라시아 대륙을 무한대로 내달리던 칭기즈칸이 폭풍처럼 일어나 몽골 고원을 휘몰아치고, 무적의 기마 군단으로 중원과 중앙 아시아, 동유럽을 질풍노도처럼 짓밟던 모습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정복자이자 뛰어난 전략가, 잔인한 살인마이자 동시에 부드러운 지도자였던 징기츠칸의 다양한 인생관과 세계관을 만날 수 있다.

<소설 토정비결>의 작가 이재운의 대하역사 소설 <천년영웅 칭기즈칸> 제4권 "제2부 불타는 대륙"편.

저자 및 역자

본문 중에서

추천사

칭기즈칸은 한 생애의 영웅이 아니다. 아직껏 우리 모두에게 살아 있는 거대한 역사의 고향으로서의 영웅이다. 소설가 이재운은 마치 적의(敵意)라도 품은 것 같은 그의 집념 10년 가까운 기간을 바쳐 『천년영웅 칭기즈칸』 전8권을 탈고했다. 이 책을 쓰는 동안의 엄청난 수고는 그렇다 치고 이것을 쓰기 위한 공부와 취재까지를 생각할 때 작가는 거의 초인적이다.
이 야망의 실현으로서의 소설은 역사를 역사가에게 맡겨서는 안 된다는 것과 문학을 영웅과 영웅의 무 대로서의 세계 없이 하나의 단순 주제에만 충성을 다해서도 안 된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내가 굳이 추천하지 않아도 된다. 왜냐하면 나보다 먼저 이 소설로서의 영웅을 추천할 사람들이 시대의 여러 도성과 산야에 득실거리기 때문이다. 이재운은 큰 일을 해냈다. - 고은(시인)

서양 사람들의 황화 콤플렉스는 현대라고 별로 달라진 것이 없다. 아시아 지역의 경제가 성장하면 서양을 위협하는 황화론이 대두되고 거꾸로 오늘날처럼 금융 위기가 닥쳐 경제가 어려워지면 이른바 아시안 밸류의 한계론을 들고 나온다. 잘될 때나 잘못될 때나 아시아인을 보는 서구의 시각에는 늘 몽골 콤플렉스의 필터가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칭기즈칸의 소설을 읽는다는 것은 소설을 읽는 재미 그 이상의 값어치가 있다. 서구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칭기즈칸의 모습을 다시 찾고 그 뒤에 숨었던 정보화·국제화의 아시아의 힘을 객관적으로 재인식하게 된다면 오늘의 이 위기에서 벗어나는 출구를 발견할 수 있게 될지도 모른다.
아시아를 알아야 서양을 안다. 이 방대한 소설 『천년영웅 칭기즈칸』이 왜 시저나 나폴레옹의 영웅담을 읽는 것과는 다른 충격을 주는가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할 것이다.
- 이어령(이화여대 석학교수)

목차

검색 닫기